한우리 독서올림피아드

로그인      내정보
내정보

참여후기

2023년 한우리 독서올림피아드에 참가한 학생과
학부모님의 생생한 대회 참여 후기입니다.

동곡초등학교 6학년 참가학생

    올림피아드를 준비하면서 좋았던 점은 여러 가지 주제의 책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.
    <왜 유명한 거야, 이 그림?>은 세계 걸작들을 소개하면서 그림이 왜 유명한지 소개해주는 정보책으로 미술 작가들에 대한 그림과 작가의 일생을 알게 되어 지식의 폭을 넓혀주는 책이었고, <10대를 위한 사회 참여 이야기>는 우리나라 소녀, 소년들이 10대를 위한 앱이나 사회 공동체를 만든 걸 소개한 책이었다.
    대회를 준비하면서 책을 한 번 읽는 것 보다는 두세 번 읽으니 책의 정보나 내용파악에 더 많은 도움도 되었다.
    이러한 습관으로 지금은 대회가 아니어도 책을 읽을 때 많은 도움이 되고 더욱 책을 좋아하게 되었으며 오히려 책 내용을 친구들 앞에서 소개해주며 설명해주는 것을 즐기게 되었다.

남성초등학교 3학년 참가학생의 학부모

    영어와 수학은 학원을 다니고 있고 여러 가지 문제집도 풀어보고 해서 아이의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데 국어는 아이의 객관적인 실력을 알 수가 없어서 독서올림피아드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접수하게 되었습니다.
    문학과 비문학 각 두 권의 책을 읽고 시험을 치르는데 비문학 도서는 지금 초등3학년 때 알아야 할 내용들이 시사적인 것과 함께 알기 쉽게 실려 있어서 좋았고, 문학도서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상에서 아이의 마음과 엄마의 행동들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게 해 주어서 좋았습니다. 무엇보다도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서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    그리고 시험결과도 영역별(어휘, 비판, 추론, 사실, 통합사고)로 내 아이의 점수와 평균점수를 비교해 알려 주고, 잘하는 부분과 보완점도 자세히 알려 주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

독서올림피아드 카카오톡 상담 문의 02-6276-2604 페이지 상단 보기